LCC는 windows system용 compiler이다.
Win32 API를 지원하는 C/C++ program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 https://www.cs.virginia.edu/~lcc-win32/
1. LCC 설치하기.
설치에는 특별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2. Terminal Program(C based) 작성하기.
LCC Compiler를 실행한다.
"Project" -> "Create"를 클릭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프로젝트 Name을 입력하고, "Browse"버튼을 클릭해서 작업 폴더를 선택한다.
위 그림과 같이 Console Application을 선택해야만 한다.
"Create"버튼을 클릭하면, Skeleton을 생성할지 물어본다.
가능하면 생성하는 것이 좋지만, 지금은 Build과정에 대한 검토이므로 "아니요(N)"를 클릭한다.
생성한 프로젝트에 추가할 Source File을 선택하지만, 아직 작성된 Code가 없으므로 새로 작성할 main.c파일을 선택한다.
Source에 사용될 preprocessor나 Compile option을 선택하는 창이 생성된다.(설정할 필요 없다.)
Output 파일과 Link에서 필요한 Option을 선택하는 창이 생성된다.(설정할 필요는 없다.)
마지막으로 생성된 application의 Argument와 실행 폴더를 설정한다.
"마침"을 클릭하면, Source(main.c) 파일을 작성한다.
Source(main.c) 파일 작성이 완료되면, "Compiler" -> "Make"를 클릭한다.
Build가 정상적을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Build창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lcc\Hello_World\lcc"폴더에 "hello_world.exe"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3. GUI Based Program(C++ based) 작성하기.
Dialog Based GUI Application을 생성해 보자!
"Project" -> "Create"를 클릭해서 새로운 프로젝트(Dialog)를 생성한다.
"Type of project"를 "Windows application"을 선택한다.
Windows Application을 작성할 때는 사용자가 모든 Code를 작성하는 것보다 Skeleton으로 기본 Code를 생성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이번에는 Skeleton을 적용하도록 한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Type of application"에서 "Dialog based"를 선택해야만 한다.
우리의 프로젝트는 Dialog based Application 작성이기 때문이다.
이하는 Compiler와 Linker, Output과 관련된 Option을 설정한다.
"마침"을 클릭하면, 자동생성된 Code가 아래와 같이 보여진다.
여기에 사용자의 Code를 작성한다.
Build 후 생성된 Application을 실행한 결과 입니다.
4. LCC에서 Dialog에 다양한 Control을 추가해서 Program을 작성해보자!
앞서 작성된 Code에서 "Design" 메뉴에서 "Open/New"를 선택하고, dialogres.h 파일을 open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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